최재원 SK 수석부회장, SK이노에서 SK스퀘어로 이동

기사등록 2025/12/29 17:42:21

내달 1일 SK스퀘어 수석부회장으로 이동

AI 투자 분야서 역량 펼칠 듯

[경주=뉴시스] 추상철 기자 = 최재원 SK그룹 부회장이 31일 경북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에서 '아시아 태평양 LNG 협력' 세션 환영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10.31. photo@newsis.com
[경주=뉴시스] 추상철 기자 = 최재원 SK그룹 부회장이 31일 경북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에서 '아시아 태평양 LNG 협력' 세션 환영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10.3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지용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친동생인 최재원 SK이노베이션 수석부회장이 SK스퀘어로 자리를 옮긴다.

29일 재계에 따르면 최 수석부회장은 내달 1일부터 SK스퀘어 수석부회장직을 맡는다. 최 수석부회장은 지난달 SK그룹 정기 사장단 인사를 통해 선임된 김정규 SK스퀘어 사장과 함께 회사를 이끌 예정이다.

최 수석부회장은 SK스퀘어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투자 분야에서 역량을 펼치고, 기업가치 제고에도 주력할 전망이다.

SK스퀘어는 그룹의 투자회사로서, 최근 AI 기반 투자 업무와 포트폴리오 회사의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AI 혁신 조직을 신설했다.

최 수석부회장은 그 동안 SKC, SK텔레콤, SK E&S(현 SK이노베이션 E&S), SK㈜, SK네트웍스 등을 거쳤다. 지난해 6월 SK이노베이션 수석부회장을 맡았으며, SK스퀘어에는 이번에 처음 합류하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SK이노에서 SK스퀘어로 이동

기사등록 2025/12/29 17:42: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