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샵 비주얼 노벨 신작
![[서울=뉴시스]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국내 대표 비주얼 노벨 개발사 테일즈샵의 신작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를 23일 정식 출시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23/NISI20251223_0002025847_web.jpg?rnd=20251223150446)
[서울=뉴시스]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국내 대표 비주얼 노벨 개발사 테일즈샵의 신작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를 23일 정식 출시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영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국내 대표 비주얼 노벨 개발사 테일즈샵의 신작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를 23일 정식 출시했다.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는 테일즈샵의 대표작 '기적의 분식집' '썸썸 편의점'으로 이어진 '테일즈샵 스토어 유니버스'의 흐름을 잇는 신작이다. 테일즈샵 특유의 감성적인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중심 서사가 특징이다.
이 게임은 현대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가상 세계에서 이야기가 펼쳐진다. 무림과 일반 사회가 혼재하는 세계에서 무림 고수를 꿈꾸던 주인공이 우연한 계기로 술집의 바텐더가 돼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내용이다.
손님에게 칵테일을 제공하고 가게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인물들과 인연을 맺고 선택에 따라 관계와 서사가 변화한다. 술 한 잔과 대화 속에서 무공은 물론, 주인공의 성장까지 함께 그려내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비주얼 노벨에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를 더한 점 역시 특징이다. 단순히 이야기를 따라가는 데서 그치지 않고 가게 운영과 선택의 흐름이 서사와 맞물린다. 무협과 로맨스를 결합하고 한국적인 정서와 소재를 담아낸 세계관은 'K-비주얼 노벨'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스마일게이트 측은 설명했다.
스토브는 게임 본편과 시즌 패스를 23일 동시 출시했다. 시즌 패스는 내년 7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캐릭터 서비스 팩 등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 5종을 한 번에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특별 코멘터리' 특전도 함께 포함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본편은 5%, 시즌 패스는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매자에게는 '국화 매듭 노리개 아크릴 키링' 굿즈가 제공된다. 본편과 시즌 패스를 모두 구매한 이용자는 '사랑잔' 추첨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