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6곳 인증 획득

기사등록 2025/12/22 13:17:22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5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교내 6개 연구실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전북대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5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교내 6개 연구실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전북대 제공)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5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교내 6개 연구실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증을 받은 연구실은 수처리공학실험실, 양자빔연성물질 연구실, 펄프제지공학 실험실, 대형풍동실험센터, 화합물반도체 연구실, 농업환경독성학 실험실 등이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연구실 안전관리 체계와 교육·훈련, 장비 및 시설 관리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연구실을 선정하는 제도다.

전북대는 안전보건관리부를 중심으로 정기 점검과 맞춤형 안전교육, 시설 투자 등을 통해 연구실 안전관리 고도화에 힘써왔다.

또 연구실의 자발적인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캠페인과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열고, 연구실 운영 매뉴얼을 간소화·직관적으로 만들어 연구자들이 안전 수칙을 쉽게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로 국내 대학 가운데 인증 연구실 수 기준 상위권을 기록하며 안전관리 우수대학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고 설명했다.

양오봉 총장은 "연구실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내년에는 더 많은 연구실이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북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6곳 인증 획득

기사등록 2025/12/22 13:17: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