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골질환 치료제 유럽 출시…"고령화 수요 증가"

기사등록 2025/12/22 08:54:41

'스토보클로-오센벨트'의 유럽 출시

독일·스페인·프랑스 등 주요국 완료

[서울=뉴시스] 셀트리온 '스토보클로' (사진=셀트리온 제공) 2025.07.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셀트리온 '스토보클로' (사진=셀트리온 제공) 2025.07.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셀트리온은 골질환 치료제 '스토보클로-오센벨트'(성분명 데노수맙)를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 주요국에 최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럽 주요 5개국(EU5)에 속하는 독일에서는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와 함께 의료진 및 환자 대상 영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독일은 잠재 골다공증 환자가 약 6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안질환 치료제 '아이덴젤트'(애플리버셉트)를 출시한 셀트리온 독일 법인은 기존 제품들의 판매 성과를 바탕으로 신규 제품의 시장 조기 안착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프랑스에선 기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판매로 확보한 병원 중심의 영업망을 활용해 스코보클로-오센벨트 처방 확대에 나선다. 현지 법인 영업팀이 지금까지 주력 영업 대상으로 삼아온 류마티스 등 기존 자가면역질환 전문 의사 상당수가 잠재 스토보클로 처방의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집중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5월부터 직판에 돌입한 스페인에서도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가 완료됐다. 셀트리온은 병원 채널에 강점을 가진 현지 법인을 통해 정맥주사(IV) 제형인 오센벨트를 공급하는 한편, 피하주사(SC) 제형인 스토보클로는 리테일(영업) 채널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유통 파트너사를 통해 공급할 계획이다. 제품별로 판매 주체의 경쟁력을 살린 전략을 활용해 영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인접 국가인 포르투갈에서도 현지 법인이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를 완료한 가운데, 스토보클로는 종합병원 내 류마티스내과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처방 확대를 추진한다. 오센벨트는 현지 입찰에 집중해 안정적인 공급 기반 마련에 주력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유럽 출시국을 순차적으로 확대하며 골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힐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를 통해 유럽 골질환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 의약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치료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각국 정부의 의료 재정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어 환자와 의료 시스템 모두에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셀트리온 '오센벨트' (사진=셀트리온 제공) 2025.12.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셀트리온 '오센벨트' (사진=셀트리온 제공) 2025.12.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셀트리온, 골질환 치료제 유럽 출시…"고령화 수요 증가"

기사등록 2025/12/22 08:54: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