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마켓부터 멜론뮤직어워드까지"…웨이브, 신규 라인업 공개

기사등록 2025/12/19 16:19:15

재난 스릴러 '콘크리트 마켓' 시작해 독점 공개 잇따라

리얼리티 게임쇼, 범죄 추적 다큐멘터리 등도 대기 중


[서울=뉴시스]박은비 기자 =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내년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다. 검증된 프랜차이즈 예능 프로그램 확장과 방송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대형 드라마가 예정돼 있다.

우선 오는 23일 공개되는 재난 스릴러 '콘크리트 마켓'은 대지진 이후 유일하게 남은 아파트에서 생긴 황궁마켓에서 새로운 질서를 만드려는 사람들이 목숨을 건 생존에 나서는 내용이다. 이재인, 홍경, 정만식, 유수빈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하며, 극장 개봉 버전을 7부작 시리즈로 재구성했다.

또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거장 헨리 셀릭 감독의 명작 '코렐라인' 4K 리마스터링 버전이 지난 18일 독점 공개됐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이번 공개는 마니아층의 향수를 온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오는 20일에는 지드래곤, 제니, 엑소(EXO), 아이브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2025)'를 독점 생중계한다.

내년 예능은 팬덤과 논쟁으로 요약할 수 있다. 단순 재미를 넘어 사회적 화두를 던지고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는 리얼리티 쇼가 대거 포진했다.

TV·OTT 통합 화제성 1위를 휩쓸며 오리지널 예능으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피의 게임 시리즈는 내년 6월 '피의 게임X(가제)'로 돌아온다. 한국 사회 이념 갈등의 축소판으로 역주행 흥행 돌풍을 일으킨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는 9월 시즌2로 돌아온다. 이 콘텐츠는 청룡시리즈어워즈 예능·교양부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앞서 3월에는 가짜뉴스 속 진실을 찾는 리얼리티 게임 쇼 '베팅 온 팩트'를 론칭한다. 장동민, 진중권, 정영진 등 논쟁에 특화된 패널들이 출연해 경쟁하고, 때로는 협력하면서 지적 유희를 선사할 예정이다.

'남의연애', '너의연애', '메리퀴어' 등 웨이브만의 독창적인 영역으로 주목받았던 퀴어 유니버스도 확장된다. 1월 남의연애 시즌4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처음 양성애자들의 연애를 다룬 '스탠 바이 미'가 상반기 중 공개된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방송사와의 전략적 현업과 오리지널 투자로 라인업이 가득채워졌다. 최대 기대작은 상반기 공개 예정인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MBC)'이다. 아이유와 변유석이 출연하며 21세기 입헌군주제 대한민국이 배경이다.

1월에는 지성, 박희순, 원진아 주연의 회귀 법정물 드라마 '판사 이한영(MBC)'과 남지현, 문상민 출연 영혼 체인지 로맨스 '은애하는 도적님아(KBS)'를 선보인다. 2월에는 서지혜, 고수의 미스터리 복수 스릴러 '리버스'가 웨이브 오리지널로 공개되며, 이성경, 채종협이 출연하는 '찬란한 너의 계절에(MBC)'는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불허 로맨스 드라마다.

5월에는 신하균, 오정세, 허성태가 뭉친 코믹 액션 '오십프로(MBC)'가 짠내 나는 웃음을 예고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삼국통일 과정을 그려낼 대하 드라마 '문무(KBS)'도 있다.

이외에도 저널리즘 다큐멘터리가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1월에는 그것이 알고싶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제작진이 참여해 실제 사건 당사자들의 자필 편지를 바탕으로 범죄 심리를 분석하는 '읽다'가 독점 공개된다.

5월에는 웨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비헌터(가제)'가 있다. 사이비 종교 연구가 탁명한 소장의 피살 사건과 그 배후를 추적하는 3명의 아들을 조명한다. 또한 사기꾼, 살인마, 사이비 교주 등 주요 사건 범죄자를 더 깊이 있게 취재한 '악인취재기'가 7월 시즌3로 돌아온다. JTBC 탐사보도부와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시리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콘크리트 마켓부터 멜론뮤직어워드까지"…웨이브, 신규 라인업 공개

기사등록 2025/12/19 16:19: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