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5년 최고의 사진 100선'에 이재명 대통령 사진이 포함됐다. (사진출처: 타임 캡처) 2025.12.15.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5년 최고의 사진 100선'에 이재명 대통령의 사진이 포함됐다.
타임은 지난달 말 "사진 기자가 기록한 순간은 대개 얼굴에서 가장 선명하게 드러난다"며 '2025년 최고의 사진 100선'을 공개했다.
이 사진들 중에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으로 치러진 6·3 조기 대통령 선거 직후인 6월4일 새벽 최종 개표 결과를 기다리며 연설을 준비하던 이재명 당시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모습을 포착한 사진도 포함됐다. AFP통신 기자가 촬영한 이 사진에서 이 대통령은 입을 굳게 다문 채 긴장된 표정을 짓고 있다.
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셰바즈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 등 국가 정상들이 지난 9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80주년 전승절에 참석하기 위해 함께 이동하는 사진도 선정됐다. 이 사진은 러시아 매체 스푸트니크가 공개한 것이다.
이 밖에도 ▲가자지구 남부에서 낫자림 회랑을 건너 가자 시티로 향하는 팔레스타인인들의 모습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3번째 취임을 반대하는 야당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시위에 참여한 지지자들과 인사하는 장면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당에 안치된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알래스카 앵커리지에 있는 엘멘도프-리처드슨 합동기지에 도착해 악수를 나누는 모습 ▲워싱턴 백악관 밖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기자들에게 발언하는 모습을 일론 머스크가 지켜보고 있는 모습 등도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