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충북도-충북대-원자력硏-기초과학硏, 이차전지 생태계 맞손

기사등록 2025/12/11 15:59:22

미래 경쟁력 강화 협력

[대전=뉴시스]대전시는 11일 충북대학교에서 충북도,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5. 12, 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대전시는 11일 충북대학교에서 충북도,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5. 12, 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대전시는 11일 충북대학교에서 충북도,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충북 지역과 학·연 기관이 보유한 기술역량과 인프라를 연계해 이차전지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협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학연 협력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고도분석기술 기반 차세대이차전지 소재 플랫폼 구축사업' 2단계 사업 고도화를 위해 초광역권 협력 범위 확대라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각 기관은 앞으로 3년간 협약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자원, 첨단 분석 장비, 전문 인력을 공유하고 재직자 기술 교육,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확장 등 다양한 공동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충청권 전체의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함으로써 초광역 이차전지 혁신 생태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각 기관들은 협약에 따라 이차전지 산업 기반 인력양성 및 재직자 교육 운영, 연구 인프라·장비·시설의 공동 활용 체계 구축, 지역 산업혁신 및 기업지원 강화, 공동사업 발굴·네트워크 및 정책 등에 대해 협력한다.

손철웅 대전시 미래전략산업실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을 넘어 충청권 전체의 이차전지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이차전지 산업 육성을 위한 초광역 연계 기반을 보다 견고하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전시-충북도-충북대-원자력硏-기초과학硏, 이차전지 생태계 맞손

기사등록 2025/12/11 15:59: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