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겨울철 '농지불법성토' 지도·단속…주말에도 실시

기사등록 2025/12/08 10:17:41

[김포=뉴시스] 경기 김포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김포=뉴시스] 경기 김포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김포시는 농작물 수확 이후부터 이듬해 농번기 도래 전까지 최근 동시 다발적으로 증가하는 농지 불법성토 행위를 예방·근절 위해 집중 지도·단속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겨울철은 농지 성토·매립이 집중되는 시기다. 특히 평일 단속을 회피하기 위한 주말·휴일 불법 성토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여 이에 대한 대응 필요성이 지속 제기돼 왔다.

시는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고자 주말 단속반을 운영해 주요  농지 성토현장을 현장 점검할 계획이다.

지도·단속 주요 사항은 ▲무허가 농지 성토 ▲폐기물·부적절한 순환토사·재활용골재 등 불법 매립 여부 ▲개발행위 허가기준 준수 여부 ▲비산먼지 및 세륜시설 설치 여부 ▲대형차량 과속·소음 등 생활환경 피해 점검 등이다.

또 민원 발생 시 즉각 출동해 현장을 확인하고 위법사항이 발견될 경우 원상복구 명령, 공사중지, 형사고발 등 행정·사법조치를 엄정히 적용할 방침이다.

시는 주말 단속 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효율적인 농지 관리를 위해 취약지역 순찰 강화, 농지성토 감시단 운영 등 상시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재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주말 단속 강화로 불법 성토행위를 사전 차단하고 시민 불편과 농업환경 피해를 선제적으로 차단하는데 집중하겠다"며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단속 체계를 지속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포시, 겨울철 '농지불법성토' 지도·단속…주말에도 실시

기사등록 2025/12/08 10:17: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