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수능 마친 고3 대상 실전 금융교육

기사등록 2025/12/05 15:21:04

광주은행은 최근 본점에서 광주수피아여고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사진=광주은행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은행은 최근 본점에서 광주수피아여고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사진=광주은행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광주은행은 최근 본점에서 광주수피아여고 학생 210명을 초청해 '1사 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인이 되는 예비 금융소비자들이 꼭 알아야 할 금융기초지식, 재무관리 방법, 불법 금융 피해 예방 등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강사로 참여해 자격증 준비, 어학연수, 대외활동 등 새내기 생활 팁을 전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사전 개설한 오픈채팅방을 통한 자유로운 질의응답도 이어져 참여 열기가 높았다.

광주은행의 '1사 1교 금융교육'은 2015년 시작한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올해만 광주·전남 지역 중·고교생 400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 금융문해력 향상에 기여했다.

신충식 광주은행 브랜드전략부장은 "청소년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것은 지역 금융기관의 중요한 책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와 협력해 지속적인 금융교육과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은행, 수능 마친 고3 대상 실전 금융교육

기사등록 2025/12/05 15:21: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