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익산박물관, 13일 전시홀음악회Ⅱ…오케스트라 공연

기사등록 2025/12/04 09:18:51

영화 OST·팝·캐롤 메들리까지…현장 무료 관람


[익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국립익산박물관은 13일 오후 2시 박물관 로비에서 '전시홀 음악회Ⅱ-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아카데미 초청 공연'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연말을 맞아 마련된 이번 무대는 관람객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클래식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공연은 금관·타악 앙상블과 현악 앙상블이 함께하는 구성으로 영화 OST 메들리, 팝 메들리,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곡들로 채워졌다. 곡 해설도 제공돼 클래식에 익숙하지 않은 관람객도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다.

금관·타악 앙상블은 'Movie Themes for Brass Quintet' 'Pop Song Medley 2020-Brass Quintet'을 통해 익숙한 선율을 역동적인 금관 사운드로 선보인다.

이어지는 현악 앙상블은 슈나이더 '뻐꾸기 왈츠', 슈만 '트로이메라이' 등 부드러운 선율로 겨울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캐롤 메들리가 더해져 연말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누구나 현장에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 50명에게는 박물관 카페 362 음료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공연 당일에만 수령·사용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8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가족·친구와 함께 박물관에서 음악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연말의 따뜻한 순간을 느낄 수 있는 무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국립익산박물관, 13일 전시홀음악회Ⅱ…오케스트라 공연

기사등록 2025/12/04 09:18: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