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코트라 도쿄 무역관에 ASV전용 홍보게시대 설치

기사등록 2025/12/04 09:07:40

박용민 코트라일본지역본부장과 교류·투자협력 논의

[안산=뉴시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3일 오므론 도쿄자동화센터(OMRON Automation Center Tokyo)를 방문해 로봇자동화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안산시 제공) 2025.1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3일 오므론 도쿄자동화센터(OMRON Automation Center Tokyo)를 방문해 로봇자동화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안산시 제공) 2025.12.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가 일본 코트라(KOTRA) 도쿄무역관에 안산사이언스밸리(ASV) 전용 홍보게시대를 설치했다.

4일 안산시에 따르면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3일 코트라 도쿄무역관에서 박용민 코트라 일본지역본부장을 만나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한 홍보와 교류·투자 협력방안을 논의한 후 ASV지구 전용 홍보 게시대를 설치했다.

코트라 일본지역본부는 도쿄·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 등 4개 무역관을 운영하며 한·일 기업 간 비즈니스를 매칭하고 일본 진출 한국기업 상담·지원 업무를 하고 있다. 시는 이번 협력이 안산 기업의 해외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안산시 로봇산업 육성 경제사절단'은 이날 도쿄자동화센터(OMRON Automation Center Tokyo)도 방문해 김영호 한국오므론제어기기 대표이사와 한·일 간 로봇·자동화 분야 협력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도쿄 자동화 센터는 도쿄 시나가와에 소재한 첨단 공장 자동화 기술 센터다. 인공지능(AI), 로봇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제조 혁신을 지원하며 고객이 직접 최신 자동화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맞춤형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원스톱 협업 공간을 갖췄다.

사절단은 도쿄에서 로봇 분야 세계 최대의 비즈니스박람회인 '2025 도쿄 국제로봇 전시회(iREX 2025)'를 참관한다. 이 시장은 iREX참여 국내기업, 일본 미쓰비시 등을 포함한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기경제자유구역 ASV지구 투자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안산시는 지난 9월 경기경제자유구역 ASV지구 지정을 계기로 향후 50년을 내다보는 산업 대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방문이 안산과 일본 간 산업·기업 협력의 실질적 매개체가 돼 로봇산업을 중심으로 투자와 일자리를 동시에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안산시, 코트라 도쿄 무역관에 ASV전용 홍보게시대 설치

기사등록 2025/12/04 09:07: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