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쇼핑몰 마켓영동 12월 특별이벤트 *재판매 및 DB 금지
[영동=뉴시스]연종영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 ‘마켓영동’을 통해 12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 15일까지 ‘택배비 지원 이벤트’를 통해 마켓영동에서 구매하는 모든 품목에 대해 '5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쇼핑몰 비회원에게도 적용한다.

10일까지 모든 와인 품목을 15% 할인하는 ‘연말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동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충북 영동군은 환경부가 주관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2024년에 이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이다.
환경부는 2001년부터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4개 그룹(인구수 기준)으로 나눈 후 3개 분야 32개 항목을 평가하고 있다.
4그룹에 속한 영동군은 하수처리 인구 5만명 미만 54개 지자체 중 하수처리 재이용률, 공공하수도 자산관리 기반 조성,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효율화, 하수처리장 방류수 수질개선, 하수찌꺼기 재이용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군은 전했다.
군 관계자는 "2015년도부터 2025년까지 전국 최초로 11년 연속 하수도 분야 전국 평가에서 수상했다"고 말했다.
◇영동군,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 1호점 완공
충북 영동군은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의 첫 번째 지원 대상지인 음식점 ‘한돈일품’에 경사로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올해부터 휠체어 이용 장애인, 노약자, 유모차 이용자 등 '보행약자'를 위해 편의시설 설치 의무가 없는 소규모 다중이용시설에 경사로를 설치해주고 있다.
사업명은 ‘행복이음 경사로’다.
군 관계자는 "올해 안에 ‘행복이음 경사로’ 10호점 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