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청주 미호강서 친환경 플로깅 데이 진행"

기사등록 2025/11/28 16:23:27

임직원 20여명 참여 환경 정화 활동

[서울=뉴시스] 셀트리온제약, 청주 미호강서 플로깅 캠페인 진행 환경 보호 위한 ESG 활동 강화 (사진=셀트리온제약 제공) 2025.11.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셀트리온제약, 청주 미호강서 플로깅 캠페인 진행 환경 보호 위한 ESG 활동 강화 (사진=셀트리온제약 제공) 2025.11.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셀트리온제약은 충북 청주 미호강에서 플로깅(Plogging) 캠페인 '셀트리온제약 CELLogging Day'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로깅은 걷거나 가볍게 뛰면서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이다. 셀트리온제약은 회사명과 플로깅을 결합해 전사의 환경 보호 의지를 담아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에는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문암생태공원부터 미호강역사생태공원에 이르는 구간을 중심으로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미호강은 셀트리온제약 본사가 위치한 청주 오창읍 인근 금강 상류 수계로, 지역 주민이 자주 찾는 휴식처이자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가는 공간이다.

셀트리온제약 임직원들은 강변 산책로와 수변 공간을 따라 이동하며 낚시 및 캠핑 활동 중 버려진 폐비닐, 일회용 컵, 캔, 담배꽁초 등 생활 폐기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하고, 방치된 쓰레기가 강으로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정리했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플로깅 활동은 기업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도록 상생의 가치를 실천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가고, ESG 경영 전반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셀트리온제약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사업장 인근에서 정기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셀트리온제약 "청주 미호강서 친환경 플로깅 데이 진행"

기사등록 2025/11/28 16:23:2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