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스타트업·고경력과학기술인 교류회…150명 참석

기사등록 2025/11/12 18:28:34

[대전=뉴시스] 대전시는 12일 유성구 롯데시티호텔에서 '스타트업–고경력 과학기술인 교류회'를 가졌다. (사진=대전시 제공) 2025.11.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대전시는 12일 유성구 롯데시티호텔에서 '스타트업–고경력 과학기술인 교류회'를 가졌다. (사진=대전시 제공) 2025.11.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대전시는 12일 유성구 롯데시티호텔에서 '스타트업-고경력 과학기술인 교류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풍부한 기술경험과 전문지식을 지역 스타트업의 혁신성장과 연결하기 위한 상생협력의 장이다. 스타트업 관계자와 고경력 과학기술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교류회는 시의 '고경력 과학기술인 협력촉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1부에서는 사업 설명과 함께 기업 매칭 우수사례 발표, 2부에서는 기술 분야별 전문가 매칭 상담회가 진행돼 현장 중심의 실질적 협력 기반을 다졌다.

시는 이번 교류회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스타트업–과학기술인 간 지속적인 매칭 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고경력 과학기술인 인적 자원을 기술자문, 멘토링, 연구개발(R&D) 협력으로 이어지는 기술기반 상생협력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교류회는 오랜 현장 경험과 지혜를 지닌 과학기술인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 만나 새로운 성장의 씨앗을 뿌리는 자리"라며 "시는 과학기술 중심의 도시혁신을 가속화하고, 지역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전시, 스타트업·고경력과학기술인 교류회…150명 참석

기사등록 2025/11/12 18:28:3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