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10일부터 성인 예방접종 지원사업 본격 추진

기사등록 2025/11/06 09:19:41

“경제적 부담 없이 건강한 삶, 군민 모두에게 보편복지 실현”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75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접종이 시작된 15일 대구의 한 병원에서 어르신이 독감 무료 예방 접종을 받고 있다. 2025.10.15.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75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접종이 시작된 15일 대구의 한 병원에서 어르신이 독감 무료 예방 접종을 받고 있다. 2025.10.15. [email protected]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보편복지 실현과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정선군 성인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선군에 주민등록을 둔 지역 주민과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하며, 대상포진·파상풍·백일해·풍진 등 주요 성인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특히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50세 이상에서 발생 위험이 높고 신경통 등 후유증이 심한 질환으로, 군은 예방접종률 향상을 통해 군민 건강 보호에 주력하고 있다.

경제적 부담으로 접종을 미루는 주민을 위해 군이 접종비 일부를 지원하며, 누구나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생백신의 경우 접종 시 2만원 자부담, 유전자 재조합백신은 군이 10만원 지원, 나머지 비용은 개인 부담이다.

이 외에도 파상풍 백신은 65세 이상 주민에게 무료 제공, 백일해 백신은 임산부와 배우자, 풍진 백신은 항체검사 결과 음성인 가임기 여성에게 무료 접종이 이뤄진다.

군은 “의료기관마다 백신 보유 현황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접종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접종 시 신분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신원 확인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최승자 정선군보건소장 직무대리는 “대상포진과 파상풍은 치료비 부담이 크고 후유증이 심하지만, 예방접종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질환”이라며 “정선군은 군민 누구나 경제적 부담 없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예방접종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선군, 10일부터 성인 예방접종 지원사업 본격 추진

기사등록 2025/11/06 09:19: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