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정연구원-대진대 업무협약식. (사진=남양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남양주시정연구원은 대진대학교와 상호 교류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대진대학교 영빈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제상 남양주시정연구원장과 장석환 대진대학교 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 연구를 강화하고, 전문 인재 양성과 학술 교류를 통해 남양주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남양주시 정책·학술연구 공동 추진, 정책토론회・세미나・포럼 등 공동 학술행사 개최, 지역 인재 양성 및 교육 연구 협력, 전문인력 상호 협력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시정연구원은 이번 지역대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현안 대응력을 강화하고, 학문적 성과를 정책연구에 접목해 실효성 있는 대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제상 남양주시정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연구원과 대학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미래 전략 수립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연구원을 중심으로 학계와 지역사회가 긴밀히 협력해 남양주의 미래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뒷받침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