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에듀테크 캠프' 운영

기사등록 2025/09/04 13:21:36

11월까지 14개교 2000명 참여

[군산=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에듀테크 캠프'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군산=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에듀테크 캠프'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군산=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11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에듀테크 캠프'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중학교의 신청을 받아 학교로 직접 찾아가 진행되며 지난 3일 군산용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14개교 2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디지털 소양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와 협업 역량을 함께 기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특히 학교 수요에 맞춰 초·중 연합 운영, 학교 자체 캠프 연합 운영 등 학교급별, 학교규모별 맞춤형 캠프로 운영해 학생과 교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학생들은 태블릿을 활용한 증강현실(AR)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가상공간 협업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성기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디지털 역량과 협력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현장 맞춤형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군산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에듀테크 캠프' 운영

기사등록 2025/09/04 13:21: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