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28일까지 접수…6개 그룹사 중 1곳 선택
![[서울=뉴시스] 카카오 그룹이 오는 8일부터 2026년도 카카오그룹 신입크루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https://img1.newsis.com/2025/09/03/NISI20250903_0001933287_web.jpg?rnd=20250903082535)
[서울=뉴시스] 카카오 그룹이 오는 8일부터 2026년도 카카오그룹 신입크루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 그룹이 2026년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테크, 서비스, 비즈니스, 디자인, 스태프 등 전 직군에 걸쳐 시행하는 그룹 단위 신입 공채다. 개별 계열사를 넘어 그룹 차원에서 인공지능(AI) 시대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다.
카카오 그룹은 오는 8일부터 28일까지 신입 크루(사원) 공개 채용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그룹 첫 공채에는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뱅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페이 등 6개 주요 그룹사가 참여한다. 지원자는 이 중 1개 사만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카카오는 AI 기술을 활용해 새 가치를 창출하는 데 익숙한 'AI 네이티브'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 이번 공채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AI 확산으로 인해 신입사원 채용이 줄어들 것이라는 일각의 우려와는 달리 일찍부터 신기술에 노출된 청년세대야말로 혁신의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8일부터 사별 채용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그룹 통합 채용 홈페이지에는 카카오 그룹이 추구하는 인재상을 볼 수 있다.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사별 채용 페이지로 이동하면 해당 기업의 일하는 문화와 업무 방식, 선배 크루들의 경험담을 접할 수 있다. 복지제도와 개발 환경,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전형은 ▲서류 심사 ▲코딩 테스트(테크 직군 한정, 서류심사와 함께 진행)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은 11월 중 실시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입사하게 된다. 그룹 단위 공채인만큼 입문 교육 또한 공통으로 진행된다.
정신아 카카오 CA협의체 의장은 "지금 청년들은 다양한 AI 기술을 접하고 활용하며 함께 성장해 온 첫 세대"라며 "남다른 질문으로 창의적인 답을 찾아낼 줄 아는 젊은 인재들의 적극적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