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교육감, 국회 방문해 교육현안 지원 요청

기사등록 2025/08/27 16:52:19

교육위 문정복·김문수·강경숙 의원에 현안 설명

지역구 국회의원과도 면담 갖고 현안사업 제안

[광주=뉴시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7일 국회를 방문해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을 만나 광주교육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7일 국회를 방문해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을 만나 광주교육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시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7일 국회를 방문해 교육위원회 의원과 지역 국회의원을 만나 광주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 교육감은 이날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문정복·김문수 의원과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을 잇따라 만나 5·18민주화운동 국가 교육과정 반영 법제화, 교원의 정치적 기본권 보장을 위한 법률 제정, 직업과정 특수학교 설립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광주교육공동체 마음건강 통합지원센터 건립, 광주 공립대안학교 설립, 시교육청 청사 전환 배치 등 주요 현안 해결도 시급하다고 설명했다.

이 교육감은 광주에 지역구를 둔 민주당 민형배·박균택·안도걸·정진욱·정준호 국회의원과 광주 출신 이건태 의원과도 만나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줄 것을 부탁했다.

이 교육감은 "5·18민주화운동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뿌리이자 교육적 가치가 크다"며 "12·3 비상계엄을 저지하고 K-민주주의를 지켜낼 수 있었던 것도 5·18 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교원의 정치활동과 관련해서는 "근무시간 외 직무와 무관한 정치적 의사 표현은 민주사회의 기본권으로 보장돼야 한다"며 "이를 위한 법제화가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정선 광주교육감, 국회 방문해 교육현안 지원 요청

기사등록 2025/08/27 16:52: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