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인피니티 라인'…IFA 2025서 공개
천장형 후드가 필요 없어 공간 제약 적어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5일(현지 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8/27/NISI20250827_0001927579_web.jpg?rnd=20250827090924)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5일(현지 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삼성전자가 내달 5일(현지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내년 국내와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팬과 필터가 인덕션에 내장된 제품이다.
요리 중 발생하는 냄새와 연기를 흡입해 필터를 통해 거른 뒤, 인덕션 하단의 덕트(배관)를 통해 배출한다.
천장형 후드가 필요 없어 공간 제약이 없다. 최근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는 아일랜드 테이블 등을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에 소음이 적은 '터보 슬림팬' 기술을 탑재했다.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면서도 강력한 풍량으로 빠르게 냄새와 연기를 제거한다.
유럽 에너지 효율 기준 A++ 등급을 획득해, 전기료도 절감했다.
이번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상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인피니트(Infinite) 라인'이다. 고급스러운 무광 질감 소재와 품격 있는 디자인, 혁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내구성도 강하다. 인덕션 상판은 견고한 소재의 '고경도 글라스'를 적용해 긁힘 걱정을 덜었다.
신제품에 적용한 '콰트로 플랙스' 존은 화구 경계가 없어 소형팬부터 사각팬까지 다양한 용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기술과 성능은 물론 디자인 트렌드까지 앞서 나가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