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런토탈솔루션, 中체리차에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공급

기사등록 2025/08/26 08:15:38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탑런토탈솔루션은 중국 내수시장 완성차 업체 체리자동차(CHERY) 주요 전기차 라인업에 적용될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3종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606억원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수주는 중국 현지 모듈러사 A사와 B사를 통해 체리자동차의 전기차 주요 모델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 백라이트를 공급하는 계약이다. 대상 제품은 ▲13.2인치 CID(Center Information Display) ▲10.25인치 계기판 클러스터(Cluster) ▲15.6인치 CID 총 3종이다.

이번 계약은 단순한 백라이트 납품을 넘어 중국 내수시장 2위 완성차 업체인 체리자동차와의 본격적인 협력 관계를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그동안 한국 부품사가 중국 완성차 시장에 직접 진입하기 어려운 구조 속에서도 탑런은 2년 전부터 꾸준한 현지 영업 활동을 전개하며 공급 기반을 다져왔다. 

탑런토탈솔루션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중국 완성차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나간다는 전략이다. 

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이사는 "체리자동차를 시작으로 다양한 해외 고객사와 협력해 글로벌 차량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존재감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탑런토탈솔루션, 中체리차에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공급

기사등록 2025/08/26 08:15: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