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원 13명에 의정대상 시상…"모범적 지방의회상 정립"

기사등록 2025/07/29 16:07:36

입법활동, 정책연구, 참여와 소통, 정책 제안 등 4개 부문

정책 효과, 필요성, 실현 가능성 등 질적기준 중심 평가

[홍성=뉴시스] 충남도의회, 본회의 진행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충남도의회, 본회의 진행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도의회는(의장 홍성현)는 29일 지난 1년여간 의정 및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복리 증진 등에 공헌한 우수 의원 13명에게 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이번 시상은 '포상 조례'에 따라 의정활동을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 시상하는 제도로 입법활동, 정책연구, 참여와 소통, 정책 제안 등 총 4개 부문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선정 대상은 ▲우수조례 대표발의 ▲우수 연구모임 ▲본회의 출석율 및 안건 처리율 ▲우수 도정 및 교육행정질문 등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의원들을 선정했다.

의정대상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각 부문별(참여와 소통 제외)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자체 심사기준과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단순한 양적평가가 아닌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연계성, 정책 전문성, 효과성 등 질적평가만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입법활동 분야 3명, 정책연구 분야 3명, 참여와 소통 분야 4명, 정책제안 분야 3명 등 총 13명이 선정됐다.

홍성현 의장은 “이번 의정대상 시상은 충남도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뛰어 주신 의원들께 감사의 의미로 드리는 상으로, 도민들의 삶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일하는 충청남도의회’를 만들어 가는 중요한 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의정활동 우수 의원에 대한 정기적인 시상을 통해 모범적인 지방의회상을 정립하고, 의원들이 보람과 자긍심을 갖고 일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대상 시상 의원은 다음과 같다.

▲신영호 ▲이용국 ▲조철기 ▲안종혁 ▲안장헌 ▲박미옥 ▲신순옥 ▲윤기형 ▲정병인 ▲유성재 ▲이상근 ▲이현숙 ▲김민수  이상 13명.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충남도의회, 의원 13명에 의정대상 시상…"모범적 지방의회상 정립"

기사등록 2025/07/29 16:07: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