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랩-바이오써포트, 제약바이오 AI 품질관리 시장 공략

기사등록 2025/07/23 08:38:18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비전 AI(인공지능) 전문기업 씨이랩은 GMP(제조품질관리)·밸리데이션(Validation·안정화) 컨설팅 전문기업 바이오써포트와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의 제조 품질관리 AI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씨이랩의 AI 영상분석 기술과 바이오써포트의 GMP 품질시스템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바이오·제약 산업에 특화된 AI 플랫폼 개발과 AI GMP 공동 사업 추진을 목표로 한다.

두 회사는 씨이랩의 AI 위생품질관리 솔루션 'XAIVA ON-DEVICE(엑스아이바 온디바이스)' 솔루션에 바이오써포트의 GMP 설계·밸리데이션 기술력을 융합해 제약바이오 제조 공정 내 작업자 위생관리, 품질 이상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석하는 통합 플랫폼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바이오써포트는 XAIVA ON-DEVICE의 공식 리셀러로 참여해 제약바이오 기업 대상으로 영업·검증을 적극 지원한다. 두 회사는 이를 통해 AI 기반 스마트 GMP 시장에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윤세혁 씨이랩 대표는 "비전 AI 기술은 초정밀 GMP 산업의 현장 자동화와 품질관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며 "GMP 분야의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갖춘 바이오써포트와 함께 제약바이오 산업의 AI 제조 혁신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씨이랩-바이오써포트, 제약바이오 AI 품질관리 시장 공략

기사등록 2025/07/23 08:38: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