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경남교총, 업무협약 체결…미래인재 육성

기사등록 2025/07/21 18:37:05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이용 활성화

[진주=뉴시스]경상국립대학교와 경상남도교원단체총연합회는 21일 가좌캠퍼스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경상국립대 제공).2025.07.21.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경상국립대학교와 경상남도교원단체총연합회는 21일 가좌캠퍼스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경상국립대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와 경상남도교원단체총연합회(경남교총)는 21일 가좌캠퍼스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다양한 교육·인적 자원을 활용해 경남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지역사회 기여와 인재 양성 공동 추진 ▲지역 교육 특색 프로그램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경남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연구 및 각종 사업 ▲교원 재교육의 효율성 제고와 재교육 운영 전반에 관한 협력 ▲양 기관 연대 협력 강화 및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경남교총은 교원의 사회적·경제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교직원 전문성을 확립함으로써 교육의 진흥과 문화 창달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교원의 협동·단합, 처우·복지 증진과 근무 조건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이다.

권진회 경상국립대 총장은 “경남지역 교원들의 지위와 권익을 향상시킴으로써 교육의 진흥과 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경남교총과 경남지역 고등교육의 중요한 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경상국립대는 공동으로 협력해야 할 부분이 아주 많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인적 자원을 활용해 우리 경남지역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섭 경남교총 회장은 “경남지역 교육 발전과 미래교육을 선도할 교원들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게 돼 감사하다”며 “경상국립대의 우수한 연구 역량과 교육 인프라가 우리 경남 교원들의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상국립대-경남교총, 업무협약 체결…미래인재 육성

기사등록 2025/07/21 18:37:0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