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대동면 마을-학교 청소년 벽화 그리기 등

기사등록 2025/07/21 14:37:53

김해시청년봉사단, 어르신 탄소중립 실천 봉사활동

[김해=뉴시스]대동면 마을-학교 청소년 벽화 그리기. (사진=김해시 제공). 2025.07.21.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대동면 마을-학교 청소년 벽화 그리기. (사진=김해시 제공). 2025.07.21.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대동면의 마을-학교 협력 청소년 벽화그리기 프로젝트가 완료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대동중학교와 대동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 간의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학교 담장에 벽화를 조성한 마을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12차례 진행된 벽화 그리기는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협동심을 고취하고 오래된 학교 담장을 생동감 넘치는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김해시는 청소년들이 농촌 공동체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 지역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김해시청년봉사단, 어르신 탄소중립 실천 봉사활동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구지마을3단지푸르지오아파트 경로당에서 김해시청년봉사단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년들이 기획한 이번 활동은 ‘어르신들과 함께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기후위기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폭염 대비 건강 퀴즈로 세대 간 소통에 방점을 뒀다.

특히 어르신들과 함께한 친환경 밥상보 만들기는 생활 속 다회용품 사용을 실천하고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실천 캠페인으로 참여자들의 환경 감수성 향상에 도움이 됐다.

봉사단은 어르신들과 환경에 대한 생각도 나누고 소소한 삶의 지혜도 들을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해소식]대동면 마을-학교 청소년 벽화 그리기 등

기사등록 2025/07/21 14:37: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