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교육청, 이음고 학생회와 교통안전 캠페인 등

기사등록 2025/07/21 17:08:26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21일 학생 교통사고 예방과 올바른 이동장치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개인형 이동장치(PM) 및 픽시 자전거의 위험성을 알리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도성훈 교육감이 직접 참여해 이음고 학생회와 함께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형 이동장치(PM) 및 픽시 자전거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성과 관련 법규를 안내했다.

개인형 이동장치는 16세 이상 면허 소지자만 운전할 수 있으며, 안전모 착용과 1인 탑승이 필수임을 알렸고, 제동장치가 없는 픽시 자전거는 도로 주행이 금지돼 있으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섬선옥수 섬마을 선생님 어울림 한마당’

인천시교육청은 강화군과 옹진군에서 근무하는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섬선옥수 섬마을 선생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섬선옥수 섬마을 선생님 어울림 한마당’은 농부가 옥수수를 한 알씩 심고 정성껏 키우듯 섬 지역 교사들이 섬마을 아이들을 세심하게 가르치고 돌보는 노고에 감사하며 교육공동체로서의 연대를 다지는 축제로 기획했다.

행사는 교사 TF팀을 구성하여 기획했으며 북적북적 랜선 북카페 읽걷쓰 루틴 챌린지, 교사 사진 공모전, 축하 공연 및 개회식, 마음 돌봄 나들이, 연극 공연 ‘속풀이 한마당’, 푸드 테라피 ‘교사 맛 수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됐다.


◇인천시교육청, 교육활동 침해 특별교육

인천시교육청은 6월 9일부터 ‘2025학년도 교육활동 침해 특별교육 위탁기관 내실화 컨설팅’을 실시해 학교 현장 중심의 지원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 활동 침해 재발 방지와 관계 회복을 위해 선정된 6개 위탁교육기관을 현장자문단이 방문해 운영 실태와 시설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내용은 학생·학부모 맞춤형 특별교육 제공 ▲심리 치유 및 관계회복 지원 ▲유형별·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운영 인력 역량 강화 및 시설 안전점검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인천교육청, 이음고 학생회와 교통안전 캠페인 등

기사등록 2025/07/21 17:08: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