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 오후 4시까지…7월 23일 사업설명회 개최
도약기 기업 최대 2억원 지원·특화 프로그램 제공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5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딥테크 로봇 분야에 지원할 도약기 창업기업을 8월 4일 오후 4시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주최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은 딥테크 분야 유망 기술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도약기(업력 3~7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모델 및 제품·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과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스케일업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에 딥테크 로봇 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일반형과 대기업 협업형(삼성중공업, 포스코홀딩스)을 비롯한 총 3개 유형 분야를 지원하게 됐다.
모집 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업력 3년 초과 7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단 패스트트랙 기업(2022~24년 초기창업패키지, 재도전성공패키지,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 참여 기업)은 공고문에 기재된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창업도약패키지 '딥테크 로봇 분야'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억 원(평균 1.5억 원) 규모를 지원하며 기업별 맞춤형 엑셀러레이팅을 통해 글로벌 진출과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수출 상담회 등 글로벌 진출 지원, 투자자 밋업 행사, 투자유치 IR 등을 통해 참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돕는다.
2025년 창업도약패키지 딥테크 로봇 분야 사업설명회는 7월 23일 오전 10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4층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 사업공고 및 ‘K-Startup’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도약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