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도서관, 여름방학 어린이 독서프로그램 운영

기사등록 2025/07/16 17:54:42

[정읍=뉴시스] 정읍시립중앙도서관.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정읍시립중앙도서관.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시립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중앙·기적·신태인 도서관에서 책과 체험이 어우러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여름아 놀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각 도서관마다 특징 있는 체험형 학습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8일부터 8월14일까지 각 도서관에서는 문해력과 사고력 증진에 초점을 맞춰 음악, 역사, 계절 등 다양한 주제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참여 학생 중 우수자에게는 정읍시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영어 읽기 캠프', 내장산국립공원과 연계한 '초록산 책 탐험대', 태블릿 드로잉 수업, 다문화 이해를 돕는 '샌드아트' 공연 등 총 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적의도서관은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난다 동화 놀이터', '나도 크리에이터!', '응답하라 세계사'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체험 중심의 수업을 준비했다.

신태인도서관에서는 원예치료 전문 강사를 초청한 '나의 초록 친구 만나기'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심기와 관련 도서읽기 체험이 마련돼 아이들이 초록의 여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홍순영 도서관운영과장은 "아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창의적인 체험을 즐기며 알찬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각 도서관의 세부프로그램 등 궁굼한 내용은 정읍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읍시립도서관, 여름방학 어린이 독서프로그램 운영

기사등록 2025/07/16 17:54:4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