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B골든라이프'로 시니어 사업 날개

기사등록 2025/07/07 15:02:38

시니어 특화 브랜드로 토탈케어 솔루션 제공

[서울=뉴시스]KB금융그룹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2025.07.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KB금융그룹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2025.07.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금융그룹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2012년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출시한 이후 금융권에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 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KB국민은행에 시니어 고객 특화 조직인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다. 시니어 사업 전략 수립과 시니어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도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의 5개 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 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 센터로 확대 운영한다.

KB골든라이프의 상품 라인업도 다양화한다.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 베이비부머 세대의 자산 이전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증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 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KB손해보험은 초기 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 전문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 등을 제공한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케어 종합서비스(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의 요양시설 입주상담 등을 포함한 종합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니어 생활 밀착형 상품 라인업도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인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 요금제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시니어 전담 직원의 전문성도 높인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의 시니어 전담 인력을 대상으로 계열사 상호 간 교차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건강, 요양, 의료, 여행, 쇼핑 등 비금융 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B금융, 'KB골든라이프'로 시니어 사업 날개

기사등록 2025/07/07 15:02: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