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이케아, 취약계층 공간 개선

기사등록 2025/06/30 10:13:24

아동복지시설·장애인복지시설 환경 개선

[서울=뉴시스]이케아, 취약계층 공간개선.(사진=이케아 제공) 2025.06.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케아, 취약계층 공간개선.(사진=이케아 제공) 2025.06.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지역 사회 취약 계층의 더 좋은 삶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으로 부산과 경기 고양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총 5개 기관 주거 및 생활공간이 새롭게 단장됐다. 이케아 임직원이 디자인, 조립, 설치 등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케아 동부산점은 아동복지시설 ‘파랑새아이들집’과 장애인복지시설 ‘선아의집’ 2개 기관 공간을 새롭게 꾸몄다. 파랑새아이들집에는 놀이 공간 낡은 수납 가구 교체 및 상담 활동을 위한 홈퍼니싱 솔루션을 적용했다. 선아의집에는 발달장애인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고 쾌적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별도의 휴게 공간을 만들었다.

이케아 고양점은 고양시청 아동보호팀과 협력해 아동을 위한 3개 기관 환경을 개선했다.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그룹홈인 ‘햇살고운집’과 ‘앤하우스’에는 효율적인 수납 솔루션, 개인 공간 및 공용 공간을 위한 맞춤형 홈퍼니싱 솔루션 등을 지원했다. ‘예안지역아동센터’에는 학습 및 놀이를 위한 홈퍼니싱 제품을 제공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을 구축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임직원의 따뜻한 손길을 모아 이케아 홈퍼니싱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 좋은 삶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좋은 이웃으로서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이케아, 취약계층 공간 개선

기사등록 2025/06/30 10:13: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