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해외 진출 금융지원

기사등록 2025/06/20 15:27:45

해외 진출 엔지니어링 기업 각종 보증서 발행 지원

[서울=뉴시스]신한은행은 20일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해외 진출 엔지니어링기업의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2025.06.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신한은행은 20일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해외 진출 엔지니어링기업의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2025.06.2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신한은행은 20일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해외 진출 엔지니어링기업의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수법인으로 조합원 대상 각종 보증·공제 등 전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엔지니어링 공사 시 필요한 보증서 발행을 보다 빠르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신한은행 해외지점이나 현지법인 앞으로 구상보증서를 발행하면, 이를 기반으로 현지에서 입찰보증, 계약이행보증, 하자보증 등 각종 보증서를 발행해 원활한 사업을 지원한다.

향후 신한은행은 20개국 167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보증서 발급 업무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해외 엔지니어링 공사현장에 대한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간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리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해외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신한은행,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해외 진출 금융지원

기사등록 2025/06/20 15:27: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