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년째 인기" BAT로스만스 간판 담배 '던힐(Dunhill)' [장수브랜드 탄생비화]

기사등록 2025/06/08 15:00:00

최종수정 2025/06/23 18:14:47

1907년 런던 담배 가게서 시작

현재 전 세계 175개국에서 판매

소비자 흡연 스타일 맞춰 라인업 확대

[서울=뉴시스] 특수 커버 친환경 종이 패키징을 적용한 던힐 제품 모습.(사진=BAT로스만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특수 커버 친환경 종이 패키징을 적용한 던힐 제품 모습.(사진=BAT로스만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BAT로스만스의 '던힐(Dunhill)'은 시대를 초월한 품질과 혁신으로 오랜 시간 꾸준히 선택받은 프리미엄 담배 브랜드다.

현재 100년이 넘는 브랜드 역사를 바탕으로 전 세계 17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던힐의 시작은 1907년 런던의 세인트 제임스 스트리트(St. James)의 한 담배 가게였다.

던힐은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맞춤형 담배를 제작해 품질과 전문성을 내세웠고, 빠르게 브랜드의 기반을 다졌다.

한 세기 동안 약 3만7000개의 맞춤형 레시피를 개발했고, 현재도 4세대 혼합 전문가들이 창립자의 유산을 이어받아 던힐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은 지금도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다.

던힐이 100년이 넘도록 전 세계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온 배경에는 일관된 브랜드 철학과 엄격한 품질 관리가 있다.

창립 초기부터 고수해온 최상급 원료 기준,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 설계, 그리고 정교한 블렌딩 기술이 조화를 이루며 던힐은 시대를 초월한 품격과 가치를 전한다.

던힐은 단순한 제품이 아닌, 취향과 감각, 품격을 담은 브랜드로서 소비자와의 깊은 연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실제로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구성, 맛 구현, 사용 편의성 전반에 걸쳐 폭넓은 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먼저, 제품 형태 면에서도 소비자들의 흡연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서울=뉴시스] 던힐 킹사이즈 제품 모습.(사진=BAT로스만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던힐 킹사이즈 제품 모습.(사진=BAT로스만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킹사이즈(King Size)'는 클래식한 흡연 경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최고급 버지니아 담뱃잎을 사용해 묵직하고 깊은 풍미를 제공한다.

2007년 선보인 '파인컷 (Fine Cut)'은 던힐의 슬림한 디자인의 제품군으로 미국산 최상급 담뱃잎을 기존 제품보다 세밀하게 가공해 깔끔하면서도 풍부하고 균형감 있는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던힐은 풍미를 구현하는 방식에서도 차별화된 기술을 도입해왔다.

2011년에는 담배 필터 안의 캡슐을 터뜨리면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캡슐 담배를 출시했다.

캡슐을 터트리면 던힐 만의 깊은 풍미를 비롯해 한 제품에서 두 가지 이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캡슐 담배는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며 새로운 제품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성과 제품 보관 측면에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이 이루어져 왔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던힐 고유의 '릴록(Reloc)' 커버 기술이다. 이 기술은 담배가 공기와 접촉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담배 본연의 맛과 향을 최적의 상태로 보존해 소비자들에게 항상 신선하고 풍부한 흡연 경험을 제공한다.

이어 담배를 감싸고 있는 종이에 '냄새 저감 기술(Less Smell Technology)'을 적용해 흡연 후 담배 특유의 냄새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변화하는 흡연 에티켓에 맞춘 진화로, 주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쾌적한 흡연 환경을 제공한다.

이처럼 던힐은 흡연 스타, 트렌드 변화에 맞춰 섬세하게 제품을 다듬어 왔다. 형태와 맛, 그리고 기술 등 모든 측면에서 디테일을 고도화하며 시대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던힐은 언제나 변함없는 뛰어난 품질과 세심한 소비자 이해를 바탕으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118년째 인기" BAT로스만스 간판 담배 '던힐(Dunhill)' [장수브랜드 탄생비화]

기사등록 2025/06/08 15:00:00 최초수정 2025/06/23 18:14:47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