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실무 중심형 '고숙련 석사 인재' 키운다

기사등록 2025/04/30 13:44:30

2026 전문기술석사과정 인가

스마트재활 헬스케어, 디지털기반 치과보철 과정 개설

[대전=뉴시스] 대전보건대학교 캠퍼스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대전보건대학교 캠퍼스 전경.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보건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2026학년도 전문기술석사과정 인가를 받아 각각 정원 5명의 스마트재활 헬스케어 과정과 디지털기반 치과보철 과정을 신규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고등직업교육 모델로, 산업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고숙련 기술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인가를 신청했다. 이번 인가를 계기로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갖춘 실무 중심형 석사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마트재활 헬스케어 과정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재활치료와 헬스케어 융합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기반 치과보철 과정은 첨단 디지털 장비를 활용, 치과보철 설계·제작 분야의 고도화된 기술인재를 양성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성공적인 과정 운영을 위해 교원 확보, 교육과정 고도화, 산업체 연계 강화 등 교육 여건을 정비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현장 경쟁력을 제고한다.

대전보건대학교 이정화 총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고숙련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 산업 변화를 선도하는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거듭나겠다"며 "학생들이 이론과 실습을 조화롭게 습득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전보건대, 실무 중심형 '고숙련 석사 인재' 키운다

기사등록 2025/04/30 13:44: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