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력전 펼치는 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기사등록 2025/04/25 06:00:00

최종수정 2025/04/25 07:44:24

5월 초 한·중·일 황금연휴 맞아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 줄이어

[서울=뉴시스] 롯데면세점이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롯데면세점이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면세점 업계가 5월 초 황금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내수 침체와 고환율 등에 업황 부진을 겪는 가운데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국가들의 연휴가 겹치면서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라·신세계·현대면세점은 다음 달 1일 근로자의 날부터 6일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을 겨냥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4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에서 페라가모·토리버치·에스티로더·라프레리·조니워커 등 유명 브랜드 41개를 최대 70% 할인한다.

또 다음 달 31일까지 롯데면세점 시내 전 지점에서는 4~5월 항공권을 제시한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전용 결제 수단인 PRE LDF PAY를 최대 3만원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다음 달 11일까지 '출국 직전 샵' 기획전을 진행한다.

핫딜25 행사를 통해 이솝, 데코르테, SK2 등 인기 화장품부터 메종키츠네 카디건 등 패션 상품까지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25개 상품을 최대 65% 할인한다.

스페셜 쿠폰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최대 15%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제휴 여행사, 항공사 및 카드사 이용 고객들에게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라면세점은 연휴에 출국하는 내국인 고객을 공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메가 프로모션 '신라로 오라잇'을 다음 달 4일까지 진행한다.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해 선보인다.

팀 모으기 이벤트를 통해 최대 30명까지 팀원을 많이 모은 선착순 상위 팀에 최대 10만원까지 더블적립금을 증정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프라다, 미우미우, 아미 등 패션 아웃렛 제품을 최대 75% 할인한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세계면세점은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통해 매일 면세포인트, 추가적립금, 할인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을 방문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 고객에게 최대 5만6000원의 추가 적립금과 4000원 면세포인트를 매일 랜덤으로 증정한다.

'K-브랜드 제안전'에서는 뷰티 브랜드 듀이셀을 최대 51% 할인한다. 조선미녀, 듀얼소닉, 토코보 등도 참여한다.

향수 브랜드 비비앙·유쏘풀,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스톤헨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관장 등도 동참한다.
(사진=현대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현대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면세점은 다음 달 6일까지 개그우먼 이수지와 함께하는 '현데이(HYUNDAY)'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배우 조달환, 예순지순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주류, 뷰티 등 공동구매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펜할리곤스, 아모레퍼시픽, 헬렌카민스키 등 면세점 인기 브랜드 60여개 주요 상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프라인 점포에서는 시내면세점인 무역센터점에서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허니(H.oney) 포인트에 카드사 제휴와 선불카드 페이백을 더해 최대 138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럭셔리 패션 시즌 오프도 진행해 럭셔리 브랜드 패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로 최대 103달러를 즉시 할인한다.

다음 달 초에는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의 연휴가 집중됐다. 이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과 한국을 찾는 외국인의 쇼핑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의 노동절 연휴(5월 1~5일)와 일본의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가 이어지며 베트남에서는 통일절·노동절 연휴(4월 30일~5월 1일)를 맞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총력전 펼치는 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기사등록 2025/04/25 06:00:00 최초수정 2025/04/25 07:44:24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