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대구, 대전, 부산, 광주, 인천 등 5개 광역시에서 활동 중인 라이더들을 직접 찾아가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강연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배민라이더스쿨'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24/NISI20250424_0001826071_web.jpg?rnd=20250424084437)
[서울=뉴시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대구, 대전, 부산, 광주, 인천 등 5개 광역시에서 활동 중인 라이더들을 직접 찾아가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강연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배민라이더스쿨'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대구, 대전, 부산, 광주, 인천 등 5개 광역시에서 활동 중인 라이더들을 직접 찾아가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강연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배민라이더스쿨'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찾아가는 배민라이더스쿨은 경기 남양주시의 배민라이더스쿨에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 라이더들을 위해 우아한청년들이 교육인프라를 그대로 옮겨 교육하는 출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대구·대전에서부터 시작해 지난달 부산·광주·인천 순으로 진행됐으며 350여명의 라이더가 참가했다.
올해 찾아가는 배민라이더스쿨에서는 20년 이상의 이륜차 안전교육 경력을 갖춘 배라스 전문강사진이 ▲이륜차 안전배달 노하우 ▲사고예방을 위한 오토바이 점검법 ▲라이더 수익성 개선법 등 내용을 교육했다.
이와 함께 지역 배민커넥트비즈 점주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향상 교육도 병행됐다.
특히 올해는 스트레칭 전문강사를 초빙해 근골격계 질환예방, 컨디션관리 등에 도움되는 실용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국내 유일 이륜차 교육시설인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의 안전운전과 배달서비스 발전을 위해 배달의민족이 2018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안전교육기관이다.
배민라이더스쿨을 방문하는 라이더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누적 교육수료자는 2021년 개소 이후부터 이달까지 총 2만 명을 넘었다.
우아한청년들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