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엔알피(NRP) 기업육성' 참여기업 모집

기사등록 2025/04/20 10:03:04

가상융합·신기술 분야 유망기업 육성

'엔알피(NRP) 기업육성' (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엔알피(NRP) 기업육성' (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5년 엔알피(NRP·Next Reality Partners) 기업육성 사업' 참여기업을 다음 달 15일까지 모집한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엔알피(NRP) 기업육성' 사업은 가상융합·신기술 분야 유망기업에 육성 프로그램과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16개사를 선발해 최대 3000만원씩 총 4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전문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가 운영하는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투자유망 기업에는 엑셀러레이터의 연내 합산 3억원 이상 직접투자가 이뤄질 예정이다.

성장지원 프로그램은 지원기업의 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기업 맞춤형 진단, 투자사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컨설팅, 투자라운드 등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투자유치 단계별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시드(Seed)'단계, '프리A(Pre-A)' 단계로 구분해 운영한다. 시드단계 프로그램은 리벤처스, 프리A 단계는 ㈜더넥스트랩이 각각 운영한다. 지원기업은 참가신청 시 투자단계를 고려해 희망하는 엑셀러레이터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 참여 자격은 메타버스, 가상·증강·확장현실(VR·AR·XR), 인공지능(AI) 등 가상융합 및 신기술 분야 중소기업으로, 경기도내 주소지(본사, 지사)를 두고 있거나 이전 예정인 기업이다.

엔알피 사업은 도내 콘텐츠 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콘텐츠진흥원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과 연계 운영된다.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은 콘텐츠 유망기업에 투자 의향을 가진 투자파트너사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단계별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지원기업 모집도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과 통합해 진행된다.

신청은 다음 달 15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배영상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엔알피 기업육성 사업은 도내 미래콘텐츠 분야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도 많은 기업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기도 '엔알피(NRP) 기업육성' 참여기업 모집

기사등록 2025/04/20 10:03: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