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식] 25일까지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등

기사등록 2025/04/17 17:17:14

옥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옥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옥천=뉴시스]연종영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이달 25일까지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요식업·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 사업장 가운데 업소의 대표 품목 가격이 지역의 평균 가격을 넘지 않고, 매장의 위생·청결 상태가 우수한 곳을 말한다.

군은 지역 물가안정과 서민 가계 부담 완화를 유도하기 위해 신규로 5개 업소를 추가 지정할 예정이다.

현재 옥천지역엔 35개 사업장이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돼 있다.


◇옥천군, 19일 자전거의 날 행사 개최

충북 옥천군과 옥천군 자전거연맹은 19일 옥천읍 일원에서 '자전거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운동장에서 개회식을 한 후 옥천읍 자전거도로를 라이딩하고, 경품(전기자전거 등) 추첨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오전 9시까지 청소년수련관 앞 광장으로 자신의 자전거를 가지고 나오면 된다.


◇옥천군, 목재펠릿 보일러·난로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충북 옥천군은 산림바이오매스의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이달 21일부터 5월 27일까지 ‘2026년도 목재펠릿 보일러 난로 보급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기에 사업 신청을 접수하는 건 연초에 받으면 실제 보급시점이 겨울철 이후로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사업 대상은 목재펠릿 보일러·난로를 사용하고 있지 않거나 이미 보조를 받아 설치 후 5년을 경과한 옥천군 주민 등이다.

산림청에 등록된 목재펠릿 보일러·난로 제품을 구매할 때 용도에 따라 제품 가격의 50~70% 지원받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옥천소식] 25일까지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등

기사등록 2025/04/17 17:17:1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