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최고 품질 브랜드 위상 강화"
![[대전=뉴시스]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인사말을 하는 김동일 보령시장. (사진=보령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16/NISI20250416_0001819219_web.jpg?rnd=20250416140049)
[대전=뉴시스]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인사말을 하는 김동일 보령시장. (사진=보령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보령=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보령의 대표 특산물 만세보령쌀 삼광미골드가 다시 한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까지 6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기 때문이다.
김동일 보령시장 등은 16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열리고 있다.
삼광미골드는 미네랄이 풍부한 해안 간척지와 사계절 풍부한 일조량 등 우수한 환경 속에서 재배되고 있다. 또한 재배 첫 단계인 볍씨 파종에서부터 공동 육묘장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해 생육상태가 양호하고 병해충에 강한 우수 육묘로 생산되고 있다.
또한 전 과정을 '고품질 쌀 생산 표준 매뉴얼'에 따라 관리하고 농산물우수관리시설(GAP)로 지정된 만세보령농협통합RPC의 가공 현대화시설에서 첨단자동로봇시스템을 통해 계량, 포장, 적재 등에 최종 공정이 진행된다.
특히 포장 직전 단계에서는 수분, 단백질, 아밀로스 함량 및 완전립 비율 등 자체 품질기준에 따른 품질을 평가한 후, 일정 기준에 부합한 정곡만 유통한다.
김동일 시장은 "6년 연속 수상은 보령 농업인들의 정성과 노력이 만든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찾는 최고 품질의 쌀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