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송암미술관 초등 주말 교육 참가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5/04/14 11:04:01

인천시 제공
인천시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 송암미술관은 6월까지 매달 넷째 주 토요일마다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미술관의 비밀을 찾아라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미술관의 비밀을 찾아라는 송암미술관 상설 전시 연계 체험프로그램으로, 전시 관람 및 활동지 풀이, 나만의 유물 조명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미술품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개별 모집하며, 신청은 각 프로그램 시작일 한 주 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능하다. 

◇인천시, 제11회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인천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제11회 인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인천도시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환경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되며, 수상자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로 구분되며, 이 중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는 실제로 시연이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만 응모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4일부터 6월5일까지 인천데이터포털을 통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천소식]송암미술관 초등 주말 교육 참가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5/04/14 11:04: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