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방사선사 개발 '이 기술', 의료기기공모 대상

기사등록 2025/03/24 13:38:12

영상의학과 김병모 방사선사 수상

CT 조영제 혈관외 유출탐지시스템

[대전=뉴시스] 충남대병원 영상의학과 김병모 방사선사가 제1회 상생포럼 의료진 의료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충남대학교병원 제공) 2025.0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충남대병원 영상의학과 김병모 방사선사가 제1회 상생포럼 의료진 의료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충남대학교병원 제공) 2025.03.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충남대병원은 영상의학과 김병모 방사선사가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 주관으로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상생포럼 의료진 의료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김 방사선사는 '무선청진시스템 기반 CT(컴퓨터단층촬영) 조영제 혈관 외 유출 탐지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안해 대상을 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CT 검사 중 조영제 주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혈관 외 유출을 무선 청진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기술이다. 환자 안전을 강화하고 검사자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이 기술은 특허 출원까지 완료된 상태다.

김 방사선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업무를 수행하며 겪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의료기기 개발로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자 안전과 의료진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여러 연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충남대병원 방사선사 개발 '이 기술', 의료기기공모 대상

기사등록 2025/03/24 13:38:1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