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으로 농업인 지원 강화

기사등록 2025/03/23 14:18:57

이달부터 9월말까지 75개 마을 대상

정선군에서 진행하고 있는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군에서 진행하고 있는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난 17일부터 9월말까지 8개 읍면 75개 마을을 대상으로 ‘2025년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 기술교육은 농업기계 수리센터와 거리가 먼 농업지역에서 농업기계 고장 시 농업인들이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8개 읍면 75개 마을의 회관과 농업기계 보관창고 등을 방문해 총 59회에 걸쳐 순회 기술교육 및 농업기계 수리를 진행하게 된다.

농업기계교관을 포함한 순회 기술교육반을 편성해 자체 정비수리 능력이 부족한 마을을 선정,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을 요청한 농업인에게 고장 원인과 정비 수리 요령을 안내한다.

특히 농업기계 부품 및 공구를 사전에 확보하고 농업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경운기, 동력분무기, 관리기 등의 소·중형 농업기계 기종에 대해 정비에 소요되는 10만원 미만의 부품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한 현장 기술 교육과 함께 농업기계 안전 운행 요령 및 교통안전 보수교육을 병행하며 영농철 농작업 중 발생하는 기계 고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 기동 수리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경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은 농업인들이 영농 과정에서 겪는 기계 고장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안전하게 기계를 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경영비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선군,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으로 농업인 지원 강화

기사등록 2025/03/23 14:18:5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