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국제 강아지의 날(3월 23일)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2006년 미국의 반려동물학자인 콜린 페이지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날로, 세계 모든 강아지들을 사랑하면서 보호하는 것은 물론 유기견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내자랑 해주시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고객 참여형으로 진행되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메인 배너 '내자랑 해주시개'를 접속, 이벤트 게시물 아래 댓글로 자신의 반려동물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면세포인트 3000원이 즉시 지급되며, 행사 종료 후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상위 10명에게는 면세포인트 3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신세계면세점은 '내자랑 해주시개' 게시물을 통해 공항 이용 시 올바른 펫티켓 안내와 유기견 해외 이동 봉사활동도 소개한다.

(사진=LF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한정판 에디션 ‘해피퍼피(Happy Puppy) 세계 강아지 에디션’을 글로벌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브랜드 론칭 25주년을 맞아, 아이코닉 카라 티셔츠에 기존의 브랜드 심볼을 대신해 각국을 대표하는 강아지들을 자수로 새겨 넣었다.
한국(삽살개), 중국(차우차우), 영국(골든리트리버), 프랑스(비숑) 등 주요 글로벌 국가들의 대표적인 귀여운 강아지들이 디자인에 반영됐다.
컬러는 네이비로 국적, 성별, 연령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착용 가능하다. 이 컬렉션은 헤지스의 국내외 주요 매장과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LF는 글로벌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유기견 보호를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인스타그램 챌린지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반려견과 함께 찍은 셀카 혹은 반려견의 행복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게시물 1개당 100원이 유기견 보호를 위한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해피퍼피 세계 강아지 에디션 판매 수익금의 일부와 챌린지에서 적립된 기부금은 추후 유기견 보호를 위한 활동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펫 객실 (사진=이랜드파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랜드파크는 펫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 켄싱턴리조트 충주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펫 프렌들리 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22일부터 23일까지 '빙고 게임 및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빙고 게임은 체크인 시 제공되는 ‘펫 패스포트(Pet Passport)’의 가로 빙고칸을 한줄 이상 완성하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리조트 내 부대시설과 산책로 이용 후에 도장을 받고 빙고칸을 완성하면 된다. 경품은 조식 1인 무료 이용권, 시그니처 마그넷 등으로 준비됐다.
또한 리조트 내 인기 시설인 야외 ‘펫 파크’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물찾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펫 파크는 1157㎡(약 350평) 규모로 조성돼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다닐 수 있다. 보물찾기 경품은 웰컴 드링크부터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장난감 등이 증정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