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주관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K-디지털 트레이닝'
우수 교육생에 SK C&C와 자회사 우선 채용 기회 제공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SK C&C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해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에 특화된 'SKALA(SK C&C AI Leader Academy)'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K-디지털트레이닝은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첨단산업과 디지털 AI 혁신을 이끌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AI, 클라우드, 반도체, 로봇 등 첨단 분야에서 우수한 교육기관과 협력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SK C&C는 이번에 K-디지털 트레이닝 AI 분야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실무 중심의 AI 특화 교육 과정인 SKALA를 선보이게 됐다.
SKALA 프로그램은 프로그래밍, 생성형 AI,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클라우드, AI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등 디지털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SK C&C 구성원들이 직접 커리큘럼 설계·개발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과 AI 기술력을 보유한 SK C&C AI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직접 교육을 진행한다.
SKALA는 우수 교육생에게 SK C&C와 자회사 입사 기회를 제공하는 채용연계형 교육이다. 이를 통해 SK C&C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인재를 조기에 확보하고 AI·DX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SK C&C는 이번 1기 교육생으로 전공 제한 없이, 9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으로는 교육 이수 후 입사가 가능한 국내외 대학(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여야 하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야 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대한민국 국민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직업 훈련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 지원 프로그램으로, 취업 및 경력 개발에 필요한 교육과 교육비를 지원한다.
지원은 오는 25일까지 SKALA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