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소식]시, 공동주택 건설관련업체와 간담회 등

기사등록 2024/12/03 16:21:29

[경기광주=뉴시스] 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경기광주=뉴시스] 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경기광주=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동주택 건설관련 업체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시청 순암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현재 착공 중인 공동주택(아파트) 5개 단지 5개 시공사(동원개발, 중흥토건, 경남기업, 현대엔지니어링, 제일건설)와 광주시 지역업체 34개(자재 부문 채움사회적협동조합 외 26개, 공사 부문 미화산업 외 6개) 등 총 54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그동안의 실적을 보고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 17곳의 건설자재 업체 관계자는 각 건설사 본사의 외주 및 구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며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역의 경기침체, 고물가 및 고용불안 속에서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는 지역 업체들에게 공동주택 건설 분야 사업 참여기회 확대 및 현장 입찰 참여 시 가점 부여 등을 관련 기업들에게 적극 요청할 방침이다.

◇시 보건소, 내년도 구강보건 달력 제작

광주시보건소는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내년도 구강보건 달력을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달력은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생활에서 실천가능한 구강질환 예방법 및 건강 증진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올해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해 열린 ‘구강건강의 중요성’이라는 주제의 포스터 공모전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의 창의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이 달력에 실려 눈길을 끌고 있다.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독창적인 메시지가 담긴 그림들은 달력의 매월 페이지를 장식하며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을 자연스럽게 상기시켜준다.


구강보건 달력에는 ▲올바른 양치질 습관 ▲충치의 진행 과정 ▲치아 건강을 위한 식습관 ▲치과 정기검진의 중요성 등 실질적인 구강건강 정보가 제공돼 이를 통해 구강질환 예방과 건강한 구강 습관 형성을 도울 계획이다.

한편, 내년도 구강보건 달력은 관내 교육기관, 시민 등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기광주소식]시, 공동주택 건설관련업체와 간담회 등

기사등록 2024/12/03 16:21: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