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장관 "검사 탄핵은 부당한 정치 공세…중단해달라"

기사등록 2024/12/02 16:23:46

검사 탄핵소추안, 이틀 뒤 표결 예정

"정상적인 검사 업무를 못하게 될 것"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박성재 법무부 장관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 등 검사 3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본회의에 보고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4.12.02. xconfind@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박성재 법무부 장관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 등 검사 3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본회의에 보고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4.12.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래현 한재혁 기자 = 박성재 법무부 장관이 2일 검사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 보고된 데 관해 사법 시스템을 마비시키는 부당한 정치 공세라며 검사 탄핵 추진을 중단해달라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본회의를 마친 후 로텐더홀에서 기자들과 만나 "본회의에 서울중앙지검장과 4차장검사, 반부패수사2부장검사를 포함한 3명에 대한 탄핵소추가 발의돼 보고됐다"며 "단순한 비판을 넘어서 부당한 정치적 공세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자신의 의견과 다른 사건 처리 결과를 내놨다는 이유로 탄핵소추 하는 것은 위법 부당하며 즉시 중단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런 탄핵이 계속되면 정상적인 검사 업무를 하지 못하게 막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헌법재판소에서 상정하고 있는 파면에 이를 정도의 위헌·위법 사유가 없다면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며 "의원님들이 내일모레 이 안이 상정되면 탄핵 결의를 중단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불기소 처분했다는 이유로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과 조상원 4차장검사, 최재훈 반부패수사2부장검사에 관한 탄핵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국회에 보고된 검사 3명에 관한 탄핵소추안은 이틀 뒤인 오는 4일 예정된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법무장관 "검사 탄핵은 부당한 정치 공세…중단해달라"

기사등록 2024/12/02 16:23: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