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동구,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서 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4/11/27 17:43:35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동구는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AI(인공지능) 디지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동구는 구도심 맞춤형 기반 사업을 통한 생태계 전환을 담은 'AI 기반 헬스케어 산업 육성 지원' 사업으로 대상을 받았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AI 기술을 융합해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건강증진,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등을 목표로 추진한다.

전남대학교와 조선대병원 등 기관과 협업해 AI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빅데이터와 유전체 분석으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 중앙동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광주 북구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인 북구청장과 최무송 북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협의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체 회원들은 십시일반 모금 활동을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김치 350포기를 구입,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135가구에 전달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절주 캠페인 실시

공군 제1전투비행단(1전비)은 27일 광주 서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절주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병과 군무원에게 생활 속 절주 실천 수칙과 각종 음주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알려 음주관련 사건사고를 예방,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고자 진행했다.

1전비 장병과 군무원은 가상 음주 고글과 알코올 분해 패치 체험을 통해 음주로 인한 신체적 변화와 무절제한 음주가 초래하는 위험성에 대해 배웠다.

음주폐혜 예방 OX퀴즈를 직접 풀어보며 적절하고 건전한 음주문화의 필요성도 되새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소식]동구,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서 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4/11/27 17:43:3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