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LS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들에게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지급하는 'XING API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LS증권의 'XING API'는 사용자가 직접 개발한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LS증권 서버와 연결해 실제 매매가 가능하게 해주는 통신연결 프로그램이다.
LS증권은 XING API로 해외주식을 일별 30만 달러 이상 거래한 투자자 선착순 100명에게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대상종목은 미국 증시 상장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이다.
LS증권은 '거래 수수료 0.03%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신청을 하면 익영업일부터 이벤트 기간 동안 XING API를 통한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가 0.03%로 적용된다.
LS증권 종합매매 또는 외화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해외주식 XING API 신청한 투자자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올해 연말까지며, LS증권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LS증권 김성주 글로벌주식영업팀장은 "XING API를 이용하면 누구나 자신만의 종목 검색, 트레이딩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