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재활의료 로봇 연구개발·기술교류 나선다

기사등록 2024/11/06 15:27:01

전북대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과 업무협약

[전주=뉴시스]전북대학교병원는 재활로봇특화센터 재활의학과 김기욱 교수팀과 전북대학교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이 재활의료 로봇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전북대학교병원는 재활로봇특화센터 재활의학과 김기욱 교수팀과 전북대학교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이 재활의료 로봇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대학교병원는 재활로봇특화센터 재활의학과 김기욱 교수팀과 전북대학교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이 재활의료 로봇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 현황 파악 및 협력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재활의료 로봇 연구개발 관련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외부자극 기반 재활로봇 분야 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 ▲협력 기관의 전문 기술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에 관한 사항 ▲국내 외 공동 세미나 및 워크샵 등 학술정보교류에 관한 사항 등이다.

특히 본 사업에서 활용 중인 보행재활로봇 뿐 아니라 재활로봇 특화센터 내에 있는 여러 재활로봇들을 활용한 연구를 통해 확보한 임상 데이터 등 인적, 물적 교류 활성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증대하고 연구역량을 강화해 상호 도움이 되는 관계로 발전시키기로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북대병원, 재활의료 로봇 연구개발·기술교류 나선다

기사등록 2024/11/06 15:27: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