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LG유플러스와 대학생 위한 차세대 디지털 환경 구축

기사등록 2024/10/24 09:49:52

iM뱅크, LG유플러스와 대학생 위한 차세대 디지털 환경 구축 *재판매 및 DB 금지
iM뱅크, LG유플러스와 대학생 위한 차세대 디지털 환경 구축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iM뱅크는 LG유플러스와 대학생을 위한 차세대 디지털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캠퍼스 환경을 업그레이드해 전자 출결 시스템, 학사 일정 관리, AI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 캠퍼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M뱅크는 지난 3월 대학 전용 스마트 캠퍼스 플랫폼인 'iM uniz(아이엠 유니즈)'앱을 론칭해 대구·경북지역의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스마트 캠퍼스 라이프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 시중은행 출범과 함께 전국 단위의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해 LG유플러스의 유버스를 'iM uniz(아이엠 유니즈)'와 연동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의 AI버추얼 캠퍼스 플랫폼 유버스(UVERSE)는 고객을 의미하는 'you'와 메타버스에서 따온 접미사 '-verse'의 합성어로 시공간 제약 없이 국내외 학생 및 교수들과 교육, 특강, 취업 박람회, 입학식 등 상시 교류는 물론 AI를 활용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국내외 대학의 창의적 혁신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고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력을 통해 대구·경북을 넘어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스마트 캠퍼스 플랫폼의 시장 영향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는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하고 내년 1분기 내에 전국 주요 대학으로 플랫폼을 확장할 예정이다.

진영수 iM뱅크 그룹장은 "LG유플러스 유버스와의 협력으로 대학생 고객들에게 더 나은 스마트 캠퍼스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며 향후 전국 대학으로 서비스를 확산시켜 대학생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iM뱅크, LG유플러스와 대학생 위한 차세대 디지털 환경 구축

기사등록 2024/10/24 09:49: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