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日 토큰증권협회 정기총회 참석

기사등록 2024/10/18 13:49:28

"실물연계자산(RWA) 및 토큰증권 관련 사업 연계 위해 움직일 것"

아이티센CI(사진=아이티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이티센CI(사진=아이티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아이티센이 일본 현지 업체들과의 네트워크를 한층 넓혀가면서 토큰증권(ST) 사업에 힘을 싣는다. 아이티센은 일본토큰증권협회(Japan Security Token Association, 이하 JSTA)가 개최한 제2차 정기총회에 참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7월 총회에 합류해 회사 소개를 진행한 지 두 달여 만이다.

총회에는 미쓰이 부동산과 일본 최대 독립계 부동산자산운용사 케네딕스, 프로그마, 오너십, 오사카디지털거래소, 일본 최대 로펌 TMI법률사무소, 매직에덴 등이 한 자리에 모였다. 크레더와 협업 중인 디지털에셋마켓츠와 아발란체, 피노젝트 등도 참석했다.

앞서 아이티센은 7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 총회에서 국내 주요 사업과 현재 한국 시장 현황,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X)에 대해 소개한 바 있다. 아이티센이 상반기에 역대 최대 실적인 2조1705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을 포함해 아이티센 재팬과 크레더가 전개 중인 사업 현황과 BDX 출범 예정 소식 등이 전달됐다.

아이티센 재팬 관계자는 "당사가 공공기관과 금융사를 중심으로 오랜 기간 IT서비스를 제공해왔다는 것이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며 "일본 기업들과 실물연계자산(RWA) 및 토큰증권 관련 사업 연계를 위해 움직일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아이티센, 日 토큰증권협회 정기총회 참석

기사등록 2024/10/18 13:49: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